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페인어 공부

소유형용사 공부(나의, 너의, 그의,...)

by 더블루마리나 2020. 4. 23.

Hola! Buenos días!

안녕하세요^^ 더 블루마리나입니다

햇살은 따사로운데 바람이 불고 조금 쌀쌀하네요

밖에 있는 꽃들이 추울거같아요ㅜㅜ

 

오늘은 스페인어의 소유형용사를 공부해봤어요

스페인어에는 인칭이 6개나 있답니다 ㄷㄷㄷ

그 6인칭 종류에 맞게 소유형용사를 각각 외워줘야 합니다

게다가 명사 앞에 위치하는 형용사와

명사 뒤에 위치하는 형용사의 형태가 달라요

두배로 외워 줘야 해요ㅜㅜ

 

영어나 스페인어를 공부하다 보면

우리나라 말이 훨 간편하고

특히 한글 표기법이 정말 과학적으로 느껴진답니다

그럼 소유형용사 알아볼까요~?

 

명사 앞에서 사용되는 소유형용사

mi padre 나의 아빠

tu padre 너의 아빠

su madre 그(그녀)의 엄마

nuestro madre 우리 엄마

vuestro abuelo 그들의 할아버지

su abuela 당신의 할머니

 

이런 식으로 활용이 되겠죠?

 

 

 

명사 뒤에서 사용되는 소유형용사

hijo mio 내 아들

hijo toyu 니 아들

hijo suyo 그(그녀)의 아들

hija nuestro 우리 딸

hija vuestro 그들의 딸

sobrino suyo 당신의 조카

 

이런 식으로 활용된답니다

외우기가 쉽지 않지만 조금씩 도전해야겠어요

한걸음씩 땀흘리며 딛다 보면

나도 모르게 높은 곳에 서 있겠죠?

 

 

 

'구스또미오'-빵이 맛있어요 / 네이버지도 검색 사진

제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 맛있는 빵집이 있어요

빵집 이름이 gusto mio 입니다

그냥 평소에 무슨 뜻인지 모르고 구스또미오 구스또미오 부르고 다녔는데

오늘 공부하고 나서 알았네요!

gusto 맛, 기쁨, 즐거움

mio 나의

빵집 이름이 '나의 즐거움'이라는 뜻이네요

이렇게 배운걸 실생활에서 적용시킬 때 느껴지는 재미!

여러분도 아시죠?^^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스페언 관련 정보와

스페인어 공부로 돌아올게요^^

곧 만나요 Hasta pronto^^

댓글